알라딘 전자책

검색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안전가옥

이산화 (지은이)

2024-02-14

대출가능 (보유:1, 대출:0)

책소개
저자소개
목차
오류, 오류, 오류
인간의 오류

머릿속에 칩이 심긴 채 살아가는, 꿈이 없으면 살아갈 수 없는 지하 도시 블랙 포레스트는 꿈을 이루려는 사람들의 욕구와 오류로 가득하다. 쁘띠-4의 조사관 도나우벨레 역시 왼쪽 다리를 의체로 바꾸길 꿈꾸며 맡은 사건을 열심히 해결하려 하지만, 쉽지만은 않다. 그때마다 그를 돕는 이가 있다. 바로 수수께끼투성이지만 방세는 꼬박꼬박 잘 내는 룸메이트 할루할로. 둘은 세상의 수많은 오류를 하나씩 바로잡아 나간다. 그러던 어느 날, 할루할로가 [미안해]라는 메시지를 보낸 뒤 갑자기 작동을 멈춰 버린다. 도나우벨레는 의식불명인 룸메이트를 되살리려 할루할로의 수수께끼를 풀어 가지만, 파헤치면 파헤칠수록 블랙 포레스트와 레드 벨벳 전체를 둘러싼 거대하고 견고한 오류와 맞닥뜨린다. 모든 단서가 가리키는 단 한 사람은 저 높은 곳, 레드 벨벳을 ‘완벽하게’ 관리하는 오토마톤 디비니티다. 도나우벨레와 쁘띠-4의 동료들은 결계와 금기를 깨고 블랙 포레스트 위로, 디비니티가 있는 곳, 영원히 닿을 수 없을 것 같던 지상 낙원 레드 벨벳으로 향한다.

나의 사랑하는 첫 SF
드디어 다시 나오다온라인 소설 플랫폼 ‘브릿G’에서 독자 참여형 소설로 많은 이의 찬사와 응원을 받고 책으로 출간되었던 이산화 작가의 장편소설 《오류가 발생했습니다》가 안전가옥에서 다시 나왔다.
2018년 첫 출간 당시, 수많은 독자가 ‘나의 사랑하는 첫 SF’라고 평했던 이 작품은 지금, 2024년의 독자에게도 널리 읽힐 가치가 있다. 그동안 우리나라의 SF 소설은 무척 다양해졌고, 탄탄한 작품도 종종 등장했지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는 지금 읽어도 놀라울 만큼 재미있다. 여전히 긴장감 넘치고, 섬뜩한 동시에 애틋하며 너무나 발랄하다.
특히 안전가옥에서 내는 이번 판에는 저자가 새로운 에피소드, ‘에필로그 2: 오류, 해결됨’을 새로 써 추가했다. 이 작품의 기존 팬들에게는 좋아하는 이야기가 확장되는 기쁨을, 처음 접하는 독자에게는 더욱 완성도 높은 SF를 만날 기회를 줄 것이다.

나른하면서도 속도감을 잃지 않는
오류 미스터리

가까운 미래의 도시를 배경으로 하는 이 사이버펑크 소설은 총 다섯 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다. 현실감 넘치는 문장과 살아 있는 캐릭터들, 그 아래를 받치는 치밀한 세계관은 사이버펑크 특유의 어두우면서도 현란한, 섬뜩하면서도 발랄한 질감을 멋지게 드러낸다. 특히 할루할로와 도나우벨레의 애틋한 로맨스는 긴장감 넘치는 전개 속에서 아주 매력적인 나른함을 선사하며 작품의 리듬을 다채롭게 한다.
이야기의 시작은 가벼운 수사물 같지만, 인물과 사건의 관계가 뚜렷해지며 이야기가 확장될수록 작품 아래에 깔린 문제의식 또한 뚜렷하게 드러난다. 모든 기계를 만들어 내는 인간은 완벽한 존재인가. 기술의 발전으로 점점 위대해지는 기계는 언젠가 완벽한 존재가 될 것인가. 우위는 무엇에 있는가. 인간과 기계는 어떤 식으로 함께 살아갈까. 어떤 신체 부위든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면 그는 과연 인간인가 기계인가. 아니, 애초에 그런 구분이 필요할까.
기술이 그 어느 때보다 정신없이 발전하는 지금, 이런 모든 질문은 더 이상 미래의 것이 아니다. 생각보다 빨리 우리에게 답을 요구할지도 모른다. 《오류가 발생했습니다》를 읽으며 우리는 저마다의 답을 떠올려 볼 수 있을 것이다.

공지사항

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